새로운 감각과 테마로 무장한 숙소를 만나는 것만큼 설레는 일이 또 있을까.
이색적인 한옥 스테이에서의 노곤한 하룻밤부터
장엄한 울릉도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프라이빗 풀빌라까지.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공간을 모았다.
“장소의 변화는 정신에 활력을 더한다”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 세네카의 말처럼 목적지가 어디든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여행은 의미가 있다.
발품 들여 찾은 여행지에서 영감을 주는 공간이나 자연의 기운이 충만한 풍경이 함께한다면 그 자체로 우리 일상은 조금 더 풍요로워질 것이다.
그러나 2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계속된 활동 규제는 여행 스타일을 많이 바꿔놓았다. 기회만 되면 해외로 떠나던 이들은 국내 소도시로 눈을 돌렸고, 답답한 숨통을 틔우기 위해 자연으로 달려나가기 바빴다.
오죽하면 여행과 운동을 겸할 수 있는 등산이 메가 트렌드가 되었을까. 여기에 불특정 다수와 마주치지 않아 조금 더 안정감을 주는 숙소에 머물기 위해 기꺼이 큰 비용을 지불하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북적이는 도시보다 한적한 시골에서 사색과 여유를 즐기거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테마와 목적이 뚜렷한 숙소가 주목받고 있다.
그만큼 선택지도 다양해진 것. 낯선 여행지에서 남다른 심미안이 더해진 편안한 숙소를 만나는 것만한 호사가 또 있을까?
가지각색 개성으로 무장한 다섯 곳의 숙소를 만나보자.
음양의 기운이 한데 모인 신비로운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
배를 타고 맑은 동해 바다를 3시간여 가로질러 가면 심연의 바다로 둘러싸인 신비의 섬 울릉도가 반긴다. 바로 여기 송곳봉 옆에 자리 잡은 벼랑 끝 웅장한 기맥이 멈춘 곳에는 자연에서 흘러나온 에너지를 한데 모아 방전된 몸과 마음을 충만하게 채울 수 있는 코스모스 리조트가 우뚝 서 있다. 이곳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관심을 받으며 죽기 전 꼭 가보고 싶은 ‘버킷 리스트’의 한 줄을 차지하는 명소다. 여기가 특별한 것은 머무는 내내 모든 서비스를 전담 버틀러가 제공한다는 점 때문이다. 배웅과 마중부터 일정, 식음 취향 등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사려 깊음은 쉼의 리듬을 깨뜨리지 않게 하는 조력자와 같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음양오행의 원리를 담은 창밖의 풍광, 마감재와 향, 소리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설계되었는데 기운이 서로 다른 빌라 내 4개 객실을 목적 없이 헤매보는 것도 이곳에서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이 외에도 용출수가 흐르는 야외 저쿠지에서 반신욕을 즐기거나 울릉도 곳곳을 트레킹하고자 하는 투숙객을 위한 맞춤형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하니 눈 여겨 볼 것. 우주란 절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곳, 지금 이 곳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
ADD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CONTACT 054-791-7788
CHECK POINT POINT 크루즈 타고 떠나는 울릉도 여행
COMMENTARY
4인 기준 1박에 1천만원대를 호가하는 숙소지만, 원하는 일정에 이곳을 방문하려면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한다. 투숙 기간 중 한 팀만 예약 가능하며, 전담 메일(wellcome@thekosmos.co.rk)로 문의 및 예약 가능하다.
서촌 한옥과 도서관의 우아한 조우, 더채:라이브러리
‘진정한 휴식은 장소나 환경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생각이 바뀌고 확장되는 그 찰나의 순간에 존재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더채:라이브러리는 책과 함께 궁극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한옥 스테이다. 안온함이 물씬 느껴지는 이곳은 기와, 서까래, 창호지 문 등 옛것을 고스란히 보존한 가옥에 전통적 아름다움이 깃든 가구를 채워 고즈넉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거실에는 이곳의 핵심인 서재가 자리하는데, 머무는 동안만큼은 근심 걱정을 덜고 차분히 책을 읽으며 일상을 채우는 영감을 얻길 바란다는 주인장의 철학이 참으로 멋스럽다. 이 외에도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스파를 즐기거나 벽난로를 피워놓고 ‘불멍’을 즐기는 등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요소로 가득하다.
CHECK POINT POINT 서촌 핫 플레이스 투어
COMMENTARY
‘ㄷ’ 자 형상의 서가에는 큐레이터가 선정한 양질의 서적이 가득 비치돼 있으니 머무는 동안 서가에 앉아 책 읽는 시간을 가져볼 것.
북한산이 선사하는 파노라마 뷰, 파라스파라
북한산국립공원 자락 대자연의 품속에 자리한 파라스파라 호텔&리조트는 도심에서 즐기는 힐링 스테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멤버십 전용 리조트와 호텔로 운영하는 이곳을 방문한다면 울창한 소나무 숲이 뿜어내는 맑은 공기와 북한산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일상으로 들이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모던 우드 콘셉트로 꾸민 객실은 나무 소재를 대거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파라스파라의 진정한 가치는 모든 객실에서 병풍처럼 둘러싼 북한산의 수려한 산세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 테라스에 앉아 장쾌하게 펼쳐진 인수봉을 바라보기만 해도 절로 힐링이 된다. 그러나 단연코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히노키탕이라 할 수 있는데, 반신욕을 즐기면서 한 폭의 그림을 담은 액자 같은 창문을 통해 마주하는 경치는 고단한 일상에 잔잔한 위로가 된다. ADD 서울시 강북구 삼양로 689
CHECK POINT 숲 해설가와 떠나는 설산 트레킹
COMMENTARY
이곳이 서울이 맞나 싶을 만큼 푸른 자연 속에서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호사스럽다. 완벽한 휴식을 위해 파라스파라를 찾는다면 탁월한 선택이 될 것.
고창에서 즐기는 에코 팜스테이, 파머스빌리지
‘고창의 알프스’라 불리며 청아한 자연과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상하농원은 체험형 테마 공원으로 바로 이곳에 팜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파머스빌리지가 있다. 농부의 마구간에서 영감을 받은 이곳은 하늘로 곧게 솟은 지붕이 트레이드마크. 옛 농원의 큰 헛간을 개조해 조성한 이곳은 따뜻한 감촉의 나무 외벽과 크고 작은 자연석이 어우러져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농부의 방’으로 불리는 객실은 마구간을 연상시키는 요소로 가득하다.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 교실을 열어 농촌의 가치와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부분. 최근에는 야외 스파를 오픈했는데, 농가 특유의 목가적 분위기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 향으로 가득한 노천탕에 몸을 담그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팜스테이에 푹 빠질 것이다.
CHECK POINT 일일 농부 체험 교실
COMMENTARY
서울에서 부지런히 4시간을 달려야 도착하는 고창이지만 초원에 방목한 동물을 보며 힐링할 수 있고, 지역에서 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맛보면 그 수고가 아깝지 않다.
양평의 작은 료칸, 길조호텔
멀리 떠날 여유가 없다면 남한강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훌쩍 떠난 마음의 헛헛함을 달래주기라도 하듯 이국적인 외관의 길조호텔을 만날 수 있다. 양평에 자리한 길조호텔은 일본식 전통 숙박 형태인 료칸을 모티브로 탄생한 공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튀어나온 듯한 전통 목조건물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는 시작일 뿐이다. 각 객실에는 일본 전통 복장인 유카타가 비치되어 일본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일본 전통 다다미방과 편백나무로 만든 탕이 있어 프라이빗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의 진가를 따질 때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는 법. 함께 운영 중인 일식당 길조에서 고급스러운 일식 코스 요리를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CHECK POINT 양평 문화 나들이
COMMENTARY
길조호텔은 최소 한 달 전부터 예약 가능하지만 매월 1일 전화로만 예약을 받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이다. 한국 속 일본을 여행하고 싶다면 서두르자.
editor Lim Ji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