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CHANTING GATEWAY
2022/01 • ISSUE 43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대체할 수 없는 추억을 공유하는 가족 여행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즐거움이다. 온 가족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여행지 다섯 곳.
2022년 여행 트렌드 ‘지속 가능한 여행’
고대 도시에서 즐기는 이색 체험, 페루
고대 잉카 문화 유적과 아마존의 정글, 광활한 안데스산맥, 활기찬 대도시가 어우러진 페루에서는 다채로움의 향연이 펼쳐진다. 페루 안에서도 항공편으로 몇 시간씩 이동해야 하지만, 각 여행지에서의 색다른 경험이 이를 충분히 보상해준다. 가족 여행객이라면 아마존강을 거슬러 가는 크루즈, 마추픽추Machu Picchu를 거니는 하이킹, 안데스 전통 마을에서의 수공예 체험 등을 비롯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페루는 라틴아메리카를 대표하는 미식의 중심지다. 길거리 노천 식당부터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까지 그 어디에서든 생선 샐러드 세비체Ceviche는 꼭 맛보자.
©Getty Images
TODO
마추픽추
단연코 페루 여행의 하이라이트. 가족 여행객은 되도록 쿠스코Cusco부터 마추픽추 아랫마을까지 기차를 타고 간 후 여정을 시작하자. 마추픽추에 들어서면 잉카의 경이로운 문명 앞에서 사진 찍는 것도 잊어버릴지 모른다. 물론 아이들의 경우 귀여운 알파카 앞에만 모여들 테지만. 마추픽추는 유적을 보호하기 위해 하루 2천5백 명으로 입장을 제한하며, 현지인 가이드와 동행해야 한다.
ADD Machu Picchu, Peru
STAY
아마존 크루즈
페루 북부 아마존의 도시 이키토스Iquitos에서 출발하는 럭셔리 크루즈는 아마존강을 따라 며칠 동안 정글 깊숙이 들어간다. 여행자들은 네이처 가이드와 정글에 들어가 야생에 대해 배우고 멸종 위기 종을 보호하는 센터를 방문하기도 한다. 현지 아마존 마을과 교류하며 그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ADD Av. Abelardo Quinones km 5, San Juan Bautista, Iquitos, Peru
CONTACT www.delfinamazoncruises.com
살아 숨 쉬는 역사 도시, 에스토니아
독자적 전통과 문화를 지켜온 에스토니아는 주변국인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와 함께 발트 3국으로 불리는 아름다운 여행지다. 에스토니아는 역사와 자연을 보존하는 데 일가견이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객에게는 살아 있는 교과서나 다름없다. 동화 같은 중세 구시가를 간직한 수도 탈린Tallinn에서는 골목을 거닐어보자. 골목을 걸을 때마다 아름다운 건축물이 등장하며 감탄을 자아낼 것. 또한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국립공원과 에스토니아의 주변 섬들은 꾸준히 ‘지속 가능한 여행지 100(Green Destination Top 10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Kaupo Kalda / Visit Estonia
TODO
시청 광장
탈린 구시가의 시청 광장(Raekoja Plats)은 11세기부터 도시의 심장부 역할을 해왔다. 북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딕 양식의 옛 시청사를 중심으로 파스텔 톤의 15~17세기 건물이 모여 있다. 그 안에서는 5백 년이 넘은 약국이나 11세기부터 시작된 길드의 장인들이 여전히 영업하며 자신들의 전통과 문화를 지켜가고 있다.
ADD Raekoja Plats 1, 10114 Tallinn, Republic of Estonia
CONTACT www.raekoda.tallinn.ee
STAY
파다스테 마너 호텔
현지인은 교외 별장에서 즐기는 사우나를 최고의 휴식으로 여긴다. 에스토니아 서쪽의 무후Muhu 섬에 자리한 파다스테 마너Padaste Manor는 16세기 귀족 저택을 개조한 호텔. 가족과 함께 에스토니아 스타일의 럭셔리 스파를 경험해보자. 레스토랑에서는 현지 식자재로 조리한 노르딕 아일랜드 퀴진도 준비돼 있으니 맛보도록 하자.
ADD Muhu Island, Padaste, 94716, Republic of Estonia
CONTACT www.padaste.ee
모험을 즐기는 가족을 위한 트레킹, 뉴질랜드 남섬
뉴질랜드의 대자연 앞에서 여행자는 한없이 작아지고, 지구를 향한 애정은 한층 커진다. 특히 남섬 남서쪽을 이루는 피오르드랜드Fiordland에서는 더욱 그렇다. 에메랄드빛 바다 위로 10만 년 전부터 빙하가 흘러내려 형성된 U자형 절벽이 웅장하게 펼쳐지고, 곳곳에서 드라마틱한 폭포가 떨어진다. 모험을 좋아하는 가족 여행객이라면 그 사이로 서서히 항해하는 보트를 타거나 다이내믹한 체험인 헬리콥터를 탑승해보는 것도 좋다. 온 가족이 함께한다면 자연의 엄청난 경이로움에 넋을 잃은 채 바라보게 될 것이다.
TODO
밀퍼드 사운드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의 랜드마크 밀퍼드 사운드에서 크루즈에 탑승해 그림 같은 풍경을 가슴에 담아보자.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로 꼽히는 밀퍼드 트랙도 추천한다. 비교적 난이도가 높지 않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하이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ADD Milford Sound Southland 9679, New Zealand
CONTACT www.realnz.com
STAY
밀퍼드 사운드 로지 리조트
밀퍼드 사운드에서 가족 여행객이 머물 만한 유일한 숙소로 독채 별장과 뉴질랜드 레스토랑도 갖췄다. 친환경 실천에도 적극적인데, 탄소 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현지에서 생산한 식자재와 공산품을 사용하고 종이 사용도 제한한다.
ADD Milford Sound Lodge, State Highway 94 Milford Sound, New Zealand
CONTACT www.milfordlodge.com
사막에서 즐기는 캠프의 매력, 요르단
요르단은 중동에서 가장 안전한 국가 중 한 곳이며 여행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아라비아의 무역로인 왕의 대로(King’s Highway)를 따라 낙타의 행렬이 이어지던 기원전부터 요르단은 여행자를 반겼다. 〈아라비아의 로렌스〉부터 〈인디애나 존스〉, 〈스타워즈〉 등 세대를 관통하는 영화의 주요 무대였던 아득한 사막과 불가사의한 고대 도시로의 탐험은 요르단 여행의 가장 큰 매력. 낙타에 몸을 싣고 와디 럼Wadi Rum으로 향하면 마치 우주의 이름 모를 행성에 발을 디딘것 같은 기분이 든다. 또한 사막 한가운데서 머무는 캠프는 가족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Jordan Tourism Board
TODO
페트라
고대 나바테아 왕국의 수도였던 페트라Petra는 1천 년 넘게 베일에 싸여 있다가 19세기에 이르러서야 발견됐다. 좁은 협곡을 1km쯤 통과하면 사암을 깎아 만든 40m 높이의 신전이 눈에 들어오면서 유구한 고대 도시의 유적이 시작된다. 요르단 정부는 유네스코와 함께 페트라 유적을 보호하고 역사 교육에 접목하며 지속 가능한 활동을 실천해가고 있다.
ADD Wadi Mousa, Jordan
CONTACT www.visitpetra.jo
STAY
메모리스 아이차 럭셔리 캠프
와디 럼 보호구역 안에는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글램핑 캠프가 있다. 그중 메모리스 아이차 럭셔리 캠프Memories AichaLuxury Camp는 포드pod와 텐트형 객실을 갖췄고, 현지인 스태프의 환대 속에서 베두인 전통식을 내주며, 낙타 투어와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밤중에 머리 위로 반짝이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별을 감상하는 것은 이곳의 하이라이트다.
ADD Wadi Rum St. Umm Eshrin, Wadi Rum Protected Area & Natural Reserve-Wadi Rum, Aqaba Jordan
CONTACT www.mlc.jo
writerHur Taewoo 여행 매거진 〈피치 바이 피치〉 편집장 editorLim Ji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