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갤러리 강남점에서는 한국 팝아트의 대표 아이콘 ‘아토마우스(Atomaus)’의 작가 이동기의 개인전을 선보입니다.
대중문화 속에서 소비되는 이미지에 특별한 관심을 갖는 이동기 작가는 다양한 문화권의 이미지를 섞어 미술사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그의 대표 작품 ‘아토마우스(Atomaus)’는 아톰(Atom)과 미키마우스(Mickey Mouse)의 요소를 결합한 캐릭터로 친근하면서도 신선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작가의 주요 연작 ‘꽃밭’, ‘버블’, '더블 비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토마우스'는 강렬한 색감과 개성 넘치는 이미지로 현대 사회를 재치 있게 표현하고, 유쾌한 감각 속에 풍자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동서양 문화의 융합과 대중문화를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담아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토마우스’의 가장 인기 있는 ‘꽃밭시리즈’의 대표 신작들과 함께 ‘Atomaus: I-Box’ 스페셜 에디션 피규어와 '꽃밭'의 에디션 판화가 첫 선을 보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와 대중문화의 이미지들이 새로운 맥락에서 등장하는 이동기의 작품을 통해 단순한 그림이 아닌 시대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색다른 예술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