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세계갤러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작가 아트놈과 함께하는 Happy color! Colorful happiness! 전시를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다채로운 색을 바탕으로 하는 아트놈의 작품을 통해, 여러분의 가정에도 만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또한, 전시장뿐만 아니라 백화점 5층 미디어타워 광장의 설치 작품들은 여러분을 밝고 즐겁게 맞이할 것입니다.
‘아트놈’이라고 하는 작가의 이름은 ‘아트art’하는 ‘남자’를 친근하게 낮추어 부르는 말로, 작가 스스로 자신에게 부여했다고 합니다. 이 이름에는 다가가기 어려운 미술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친구 같은 미술을 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 의지는 그가 만든 캐릭터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자신의 외모를 특징으로 하여 발랄하고 우스꽝스럽게 표현한 캐릭터 ‘아트놈’, 아내에게 선물하기 위해 만든 토끼 소녀 캐릭터 ‘가지’, 이들이 키우는 개구쟁이 강아지 ‘모타루’의 모습 속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가까운 가족과 이웃, 친구를 떠올려 보게 됩니다.
2020년 상반기를 강타한 코로나19의 여파로 조금은 움츠러든 가정의 달 5월이지만 밝고 유쾌한 아트놈 캐릭터 가족이 전해주는 즐거움으로 행복한 5월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